쉬운 UI/UX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겸비한 다이의 사용처

May 22, 2020

요즈음 한국 커뮤니티 분들께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의 사용처들이 점점 다양하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최근 메이커 생태계에 합류한 두 디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메이커 재단은 다이 게이밍 이니셔티브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들을 지원하고 다이의 전세계적인 대중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미 Forgotten Artifacts, Axie Infinity, The Sandbox, Crypto Wars, Marble Cards, SkyWeaver와 같은 게임들이 스테이블 코인 다이를 게임 경제에 도입하고 있다는 소식을 이전 블로그 글을 통해 알려드렸습니다.

 이에 추가로 최근에 새롭게 메이커 생태계의 게임 파트너로 합류한 노드게임즈(Nod Games)의 리그오브킹덤즈(League of Kingdoms)가 있습니다.


디파이(DeFi)와 게임의 만남

리그오브킹덤즈(League of Kingdoms): 노드게임즈는 조금 특별한 방법으로 스테이블 코인 다이를 게임 내 경제에 도입하고 있습니다. 게임 이용자들은 영토를 구매하거나 판매하고, 해당 영토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으며, 이 과정에서 다이 토큰을 사용합니다. 타 블록체인 게임과 달리, 가치가 안정적인 토큰을 사용하기에 개발사나 이용자 모두 게임을 만들고 즐기는데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영토를 소유한 게임 플레이어는 다이로 지속적인 보상을 받는다는 점에서 국내외의 블록체인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획득한 NFT와 다이는 원할 시 자체 인터페이스와 Kyber 등의 플랫폼을 통해 거래 또는 스왑할 수 있게 됩니다.

리그오브킹덤즈는 블록체인 기반의 MMO 전략 게임이며, 이용자들은 게임 내의 영토를 소유하고 군대를 키워 다른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디파이 지갑을 찾고 계세요?

다음은, 직관적이고 간편한 UI/UX로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쿼크체인(Quark Chain)의 큐포켓(QPocket) 지갑입니다.

큐포켓(QPocket): 쿼크체인이 자체 개발한 모바일 암호화폐 지갑인 큐포켓은 쿼크체인 토큰 외에도 비트코인, 이더리움, ERC20 토큰, 트론, TRC10/20 토큰 등을 지원합니다. 또한, 해당 네트워크들의 dApp 스토어, 스테이킹 및 대출 등의 DeFi 서비스 기능들도 제공 합니다. 최근의 다이 연동으로, 지갑 내에서 스테이블 코인 다이를 보관 및 전송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나아가, 큐포켓 내 댑(dApp)스토어 에서는 Dai를 대출하고 입금할수 있는 오아시스 (Oasis.app)도 제공 하고 있습니다. 앱 내에서 오아시스에 접속하게 되면 큐포켓의 이더리움 주소가 자동으로 연동되어 간단하게 DAI대출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협업을 통해 한국 암호화폐 커뮤니티 분들이 디파이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큐포켓의 사용방법이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링크와 아래 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이 게이밍 이니셔티브 바운티 프로그램

 다이 게이밍 이니셔티브의 가장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바로 “바운티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게임 개발자들은 다이를 사용하여 개발을 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전해보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발자 분들께 말씀드리면, 끝내주는 게임도 만들고 보상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적극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메일 제목은 “DAI GAMING BOUNTY APP”로 해서 바운티 신청서를 [email protected]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메이커다오에 대한 더 많은 정보

홈페이지 : https://makerdao.com/
카카오톡 : https://open.kakao.com/o/giWg6J2  비밀번호: maker
트위터:https://twitter.com/makerdao
미디엄 : https://medium.com/makerdao
레딧:https://www.reddit.com/r/MakerDAO/

May 22,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