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에서 10억 다이까지: 5년간 성장한 메이커다오

December 4, 2020

스테이블 코인 다이의 개념이 공개된지 5년이 지났고, 초기 버전의 다이가 공식적으로 출시된지 3년이 지났습니다. 그리고, 이번달 메이커다오 프로젝트는 또 하나의 중요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바로, 메이커 볼트에 예치된 담보에 대해 총 10억 다이가 발행된 것입니다.

메이커다오는 어디있는 누구나, 중립적이고 투명한 방법으로 전세계 금융 시스템에 참여할 수 있게 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메이커 재단 CEO인 Rune Christensen은, “유통중인 10억 다이는 전세계 사람들이 금융에 더 많은 접근성과 기회 및 권한을 갖고 싶어 한다는 강력한 증거입니다. ” 라고 하였습니다.

그는 덧붙여서, “메이커 커뮤니티 구성원들과 개발자들, 파트너들 및 모든 다이 이용자들께 이번 성과 달성을 축하를 드립니다. 감사드리며, 우리는 앞으로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모두를 위해 동등한 경제의 장을 만들어 나가는데 우리가 할 일은 아직 너무나 많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디파이 발전의 선봉장인 메이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 출시된 가장 초기의 프로젝트들 중 하나입니다. 사실, 초기의 메이커 커뮤니티 개발자들은 아직 이더리움이 테스트넷 상에 작동하는 동안, 메이커 프로토콜의 소프트웨어를 작성했습니다. 오늘날 메이커 프로토콜은 이더리움의 가장 성공적인 디파이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이며, 800개 이상의 프로젝트들이 자신의 앱이나 서비스에 다이 혹은 메이커 프로토콜을 연동하고 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상승과 하락의 틈새에서 암호화폐는 지속적으로 발전해왔습니다. 2015년 이래로, 메이커다오는 그러한 생태계에서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역사를 쓰고 영향력을 키워왔습니다. 아래는 현재까지 프로젝트가 이룩한 의미있는 성과들입니다.

영문버전 인포그래픽: 다운로드

December 4,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