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D 출시 전,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디앱을 테스트해보세요

November 4, 2019

 11월 18일로 예정된 다중 담보 다이(MCD; Multi-Collateral Dai)의 출시가 불과 2주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메이커 생태계의 모두가 문제없이 단일 담보 다이(SCD; Single-Collateral Dai)에서 MCD로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 메이커 팀은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MCD 연동을 각자의 테스트 환경에서 시험해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MCD 보안 로드맵의 일부로, 연동 문제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스마트 계약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들로 메이커 프로토콜 상의 다이를 사용하는 탈중앙 애플리케이션(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들이 MCD 출시와 동시에 제공될 새로운 기능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됩니다.

 아래는 MCD의 Kovan 테스트넷 배포물 중 하나를 이미 연동한 파트너 리스트입니다. 일부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테스트 환경을 제공합니다. 테스트를 하는 개별 사용자는 생태계에 크게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연동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성공적으로 MCD가 출시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파트너들의 앱을 테스트하기 위한 Kovan ETH이 필요하신 경우 이 곳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파트너

  • Argent : Argent는 현재 SCD(단일 담보 다이)와 CDP(부채 담보부 포지션)를 지원하고 있는 모바일 지갑입니다. MCD 대비 절차로, Argent는 다이 예치 보상(DSR; Dai Savings Rate)을 적용하기 위해 SCD에서 MCD로의 업그레이드를 테스트하는 기능들을 연동하였습니다.
  • Leverj : Leverj는 레버지리 포지션에 중점을 둔 탈중앙화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플랫폼입니다. Leverj는 Kovan 및 Ropsten 테스트넷에서 MCD와 연동하였으며, 특히 자체 거래소에서 다이 토큰을 ETH, REP, LEV와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테스트 기능들을 연동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연동을 통해 사용자들은 DSR(다이 예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MCD 메인넷이 출시되는 즉시 Sai에서 Dai로 이전할 수 있게됩니다. 다이는 Leverj 플랫폼의 현물 및 파생 상품 시장을 위한 주요 스테이블 코인이 될 것입니다. 지금 체험해보십시오.
  • OmiseGO : OmesiGO는 개인과 기업들이 플라즈마를 구현하도록 도와 언제 어디서나 광범위하고 안전하게 금융, 투자 및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고 디지털 자산 사용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OmiseGO는 자체 테스트넷 Samrong에 다이 토큰을 추가하여 다이로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지금 체험해보십시오.
  • Zerion : Zerion은 사용자들이 투자하거나 이자를 획득하고 다양한 프로토콜 기반의 암호화폐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탈중앙 금융 서비스의 관문입니다. Zerion은 기존의 CDP를 변경할 수 있는 공개 테스트 앱을 제공합니다. 테스트하려면 먼저, MCD CDP 포탈을 사용하는 Kovan CDP를 생성해야 합니다. 그 후, 변경하기 위해 Zerion 테스트 앱에 연결해야 합니다. (URL에 테스트할 본인의 CDP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메이커 재단은 메이커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모든 프로젝트가 단일 담보 다이(SCD)에서 다중 담보 다이(MCD)로 매끄럽고 안전하게 넘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저희가 목표를 달성하는데 여러분의 테스트가 큰 도움이 됩니다.

 만일 여러분이 개발자이고 보유한 앱으로 MCD 테스트 연동을 하고 싶다면 아래의 자료들을 확인하시거나 연동팀에 문의하여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블록체인 상거래의 미래를 만드는 일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MCD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MCD 관련 블로그 글들을 읽어보십시오. 메이커다오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메이커 포럼의 대화해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메이커다오에 대한 더 많은 정보

홈페이지 : https://makerdao.com/
카카오톡 : https://open.kakao.com/o/giWg6J2  비밀번호 : maker
트위터:https://twitter.com/makerdao
미디엄 : https://medium.com/makerdao
레딧:https://www.reddit.com/r/MakerDAO/

November 4, 2019